2022/08 11

용인 비뇨기과 전립선염 증상과 치료법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 입니다. 중장년층 분들은 점차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기 때문에 각종 질환에 노출 될 위험이 있으므로 건강관리에 더욱더 주의가 필요 합니다. 그 중에서 비뇨기 질환은 건강 상태에 따라 바로 나타날 수 있는데요. 갱년기가 찾아오면 각종 통증, 성욕감퇴, 집중력 저하 등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조심 하셔야 합니다. 그 중에서 가장 흔한 증상으로는 염증이 발생하는 전립선염이라 볼 수 있습니다. 중장년층으로 접어 들면서 가장 걸리기 쉬울 수 있는 질환으로 빈뇨, 잔뇨감, 가는 소변줄기, 배뇨통과 같은 증상들을 동반 합니다. 이 밖에도 전립선에 염증이 동반이 될 경우에는 요도 통증, 하복부 통증, 회음부 불쾌감과 같은 통증이 나타 납니다. 심할 경우에는 고환통증으로 인해 성욕감퇴나 ..

용인시비뇨기과 요로결석 치료하는 법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 입니다. 오늘 여러분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눠 보기전에 몇가지 질문을 해보려 합니다. 장 시간 움직임을 많이 하지 않고 한 자리에 앉아 근무를 하시나요? 배뇨 시 다른 사람에 비해 자주 가진 않나요? 혹시 자주 야식을 드시거나 맵고 짠 읍식을 섭취하진 않나요? 하루에 섭취하는 물의 양이 2컵 미만인가요? 만약 위의 생활이 본인에게 해당된다면 오늘 같이 알아 볼 요로결석 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행동이므로 주의가 필요 합니다. 요로결석이란 양쪽 콩팥에서 소변을 만들어서 요관을 타고 배출이 되는 것인데 소변의 성분들이 조금씩 축적이 되면서 돌처럼 딱딱하게 응축이 되는 것을 요로결석이라 부릅니다. 몸 안에서 배출이 안된 칼슘 등이 뭉쳐 단단한 물질을 형성하여 소변의 흐름을 방해 하고 그..

중앙동비뇨기과 남성 방광염증상은?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 입니다. 오늘 이야기를 나눠볼 방광염 질환은 요즘 현대인분들 사이에서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처럼 장시간 한자리에 앉아 근무를 해야 하는 직장인, 자영업 하시는 분, 또는 주부님들 등 남녀 상관없이 걸릴 수 있는 질환이기 때문에 주의를 해 주셔야 하는데요. 방광염은 보통 여성에게 많이 발생될 수 있는 질환이긴 하지만 남성에게도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질환 중 하나 입니다. 그 이유는 유전적인 요인보다는 후천적으로 발생하는 질환이기 때문에 몸 컨디션의 저하로 인해 면역력이 약하게 되면 비뇨기질환이 걸리기 쉬운데 특히 배뇨장애를 일으키는 방광염은 그 중에서도 면역력과 가장 관련이 깊습니다. 방광염은 신장에 모인 소변을 방광까지 운반하는 요관이나 소변을 체외로 내보내..

화성비뇨기과 남성 웨딩검진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 입니다. 요즘엔 처음 보다는 많이 풀리긴 했다지만 아직 까지도 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점차 확진자가 늘어 나면서 사교모임을 포함해 가장 중요한 행사인 결혼식도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남성웨딩검진에 대해 알려 드릴까 합니다. 보통 웨딩검진이라 하면 여성분들이 받는 거는 아닐까 의문을 가지신 분들이 여럿 계실 텐데 아마 생소하신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남성 웨딩검진이란 부부의 건강상 문제를 전체적으로 확인하는 검사 입니다. 이 검사가 꼭 필요한 이유는 특히나 자녀 계획을 앞두신 분들에게는 건강한 부부생활과 튼튼한 아이 출산을 위해선 남성질환을 미리 확인하고 예방을 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초기에 잡아줄 수 있는 질환들을 확인하고 대처할 수 있기 때문에 여성분들이 정기검진을 ..

용인비뇨기과 요로결석 이것만 지켜 주세요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 입니다. 본격적인 무더위도 어느 세 한풀 꺾여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오전 오후 온도 차가 심해진 이때에 특히 건강관리에 평소보다 더 신경을 써 주셔야 하는데요. 비뇨기는 가장 예민 한 신체 부위 중 하나이기 때문에 우리 몸에 조금만 이상이 생기거나 혹은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바로 신호를 보내기도 합니다. 오늘은 비뇨기질환 중 요즘 현대인들 사이에서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요로결석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요로결석은 말 그대로 요로계에 요석이 생성이 되면서 소변을 보실 때 어려움을 겪는 질환으로 걸리면 극심한 통증이 발생이 되거나 요로감염, 수신증, 신부전등 합병증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수분섭취의 감소가 주요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정량의 수분을 섭취하게 못 ..

수원화성 비뇨기과 혈뇨가 나온다면?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 입니다. 만약 소변을 보신 뒤 혈뇨가 생겼다면 몸에 이상이 생겼을 때 나타나는 증상으로 보이기 때문에 미리 검사를 받으셔야 하는데요. 정상적인 뇨의 색깔은 탁하지 않은 색을 띠며 악취가 나지 않는 것이 정상 입니다. 하지만, 혈뇨가 나오거나 혹은 색이 탁하거나 악취가 심하다면 몸에 질환이 생겼을 가능성이 크므로 미리 확인 하셔야 합니다. 혈뇨는 방광염, 요로결석, 전립선비대증 과 같은 비뇨기질환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대 부분 입니다. 만약 소변을 볼 때 통증이 심하거나 소변을 자주 보는 잔뇨증상이 지속이 된다면 방광염에 의해 나타나는 경우라 보시면 됩니다. 소변은 자주 보진 않지만 옆구리 쪽에 쿡쿡 무언가에 의해 쑤시는 느낌이 든다면 요로결석에 의해 발생이 되는 것 입니다. ..

용인비뇨기과 성병검사 해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 입니다. 요즘 우리나라에도 서구화 문화로 점차 발전이 되면서 식습관에도 변화가 일어나고 문화 자체에도 좀 더 개방적으로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좋은면에서는 다양한 음식들을 접할 수 있고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반면에 그만큼 성병환자들도 과거에 비해 늘어나고 있습니다. 성병에는 대표적으로 매독, 임질, 에이즈, 헤르페스, 클라미디아, 연성하감, 유레아플라즈마 등이 있습니다. 아마 생소하실 텐데요, 과거에는 성매매를 통해 전염이 일어날 수 있는 질환 이였으나 최근에는 문화가 점차 개방적으로 변화가 일어 나면서 남녀 접촉에도 폭이 넓어져 성접촉에 의한 감염률의 증가로 인해 위와 같은 성병 환자분들이 증가 하고 있습니다. 성병에 걸리게 되면 감기처럼 바로 증상이 나타나지 ..

용인 바로비뇨기과 광복절 휴진안내

연세바로비뇨기과의원 8월 15일 '광복절 휴진' 안내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의원 입니다. 날씨가 무더워진 요즘은 특히 비뇨기질환에 주의 하셔서 건강관리를 잘 해주셔야 하는데요. 저희 연세바로비뇨기과의원 에서는 이번 8월 15일 광복절을 맞이해 일반 진료는 하지 않습니다. 단, 저희 연세바로비료기과에서는 요로결석 24시센터는 공휴일 상관없이 진료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예약과 내원에 차질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전립선비대증 원인과 예방방법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 입니다. 오늘 알아볼 전립선 비대증은 과거에는 나이 층이 높을수록 걸릴 가능성이 높았습니다. 하지만 현대에서는 환경이 변화 함에 따라 가끔 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비대증으로 인해 저희 병원을 찾아 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전립선이 팽창 해 지면서 소변이 나오는 통로가 막혀 요도 폐색을 일으키는 질환을 전립선비대증 이라 부르고 있는데요 전립선비대증은 연령층이 있으신 분들에게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질환으로 전립선 내부를 지나가는 요도를 압박하여 각종 증상을 일으키는데 이를 전립선비대증이라 부릅니다. 전립선비대증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배뇨 증상에 따라 크게 분리가 되어 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소변이 자주 마려운 빈뇨, 화장실이 급해 화장실을 들렸지만 한참 후에 나오는 자연뇨, 아랫배..

30대 요로결석 증상은?

안녕하세요 요로결석 24시 센터 연세바로비뇨기과 입니다. 지금처럼 높은 기온과 습도가 지속이 될수록 다양한 비뇨기 질환이 나타나기 쉽기 때문에 더욱더 건강 관리에 집중을 해 주셔야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과거에는 주로 연령층이 높은 환자가 발생 했는데 요즘에는 서구화 식습관의 변화로 인해 연령층이 점차 낮아 지고 있는 요로결석 질환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요로결석은 소변 속에 존재하는 물질들이 어떠한 원인으로 인해 결정을 이루면서 생성이 되고, 이후에 요로를 따라 이동하면서 다양한 증상을 유발시키는 질환으로 볼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하게 보여지는 증상 중 하나가 바로 옆구리통증 인데 고통이 극심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정도로 아픕니다. 심하게는 응급실에 실려 가거나 호흡을 제대로 못 하는 경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