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 10

용인비뇨기과 요로결석 예방법은?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 입니다. 결석은 하복부 염증을 불러 일으켜 복통, 허리통증 등 극심한 고통을 호소 할 수 있는 질환 중 하나 이므로 조기치료가 중요 합니다. 우리 몸에 칼슘이나 수산화나트륨 섭취가 늘어 나면서 분해되지 못하고 남아 알갱이로 뭉쳐지게 되면서 요로결석이 발생 되는 것 입니다. 소변이 지나가는 통로인 요로에 결석이 발생하는 것을 말하는데 초기에 잡아주지 않으면 염증이 다른 부위까지 전염이 되어 더 큰 질환을 발생 시킬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 합니다. 요로결석은 처음에는 작은 복부통증과 허리통증으로 시작 합니다. 초기에는 가벼운 증상을 보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간과하여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진행이 된 후에는 소변을 따라 흘러나오면서 극심한 옆구리 통증이 있거나..

용인비뇨기과 화장실 갈 때 하얀거품 난다면?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 입니다. 한번쯤 남성분들 소변 보실 때 유달리 양이 많거나 혹은 하얀거품이 일어나는 경우가 있으셨나요? 건강한 사람의 소변이라면 거품은 거의 없는 게 정상 입니다. 한번씩 격한 운동을 하거나 평소보다 컨디션이 좋지 않아도 거품뇨가 발생 하기도 하는데 자주 이러한 증상이 반복 된다면 단백뇨를 의심 해 보셔야 합니다. 단백뇨라는 것은 하루에 150mg 이상으로 단백질이 소변으로 배출되는 것을 말합니다. 통팥이나 혈관 쪽에 문제가 되었을 때에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단백뇨는 합병증을 발생 시킬 수 있는 전조증상 중에 하나 이기도 합니다. 고혈압, 당뇨병, 혈관질환 등을 앓고 있는 분들은 단백뇨 검사를 꼭 받아 보시라고 권장 해 드리고 있습니다. 평소와 다르게 몸을 격하게..

용인시 요로결석비뇨기과 에서 알려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 입니다. 요즘 부쩍 날씨가 무더워 지면서 몸도 마음도 많이 지치셨을 텐데요 이럴 때 일수록 면역력 관리를 잘 해주셔야 합병증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요로결석의 경우에는 과거엔 주로 나이 드신 분들에게 해당되는 질병 이였으나 요즘같이 서구화 문화 생활로 바뀌면서 식습관 이라던가 생활 패턴의 변화로 인해 젊으신 분들 에게도 발생 할 수 있는 질환 중 하나로 자리잡았습니다. 비뇨기 질환 중 하나인 요로결석은 언제 찾아 올지 모르는 질환 입니다. 초기에는 심한 통증이 없이 발생 하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시다가 나중에 합병증으로 인해 고생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여름에 특히 방병율이 높기 때문에 더욱더 주의를 하셔야 겠습니다. 여성에 비해 남성분들에게 치사율..

용인 배뇨장애 원인은?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 입니다. 요즘같이 날씨가 부쩍 더워진 날에는 체력적으로 많이 힘들기 때문에 면역력 관리를 잘 해주셔야 합니다. 특히나 나이가 있으신 남성분들은 생체리듬이 변화 함에 따라 몸의 균형도 깨지기 쉬워 전립선, 방광, 신장과 같은 배뇨기관 장애가 생길 수 있으니 조심 하셔야 하는데요. 요즘같이 서구화 생활습관이 익숙해져 있는 현대인들은 배뇨장애는 이제 주의 해야 할 질환 입니다. 배뇨장애란 소변 과정에서 나타나는 모든 이상증상을 말합니다. 즉 3대 배뇨장애로 불리는 방광염, 요실금, 야간빈뇨가 대표적으로 보이는 질환 입니다. 이 질환들은 초기에 발견이 된다면 약물복용으로 통해 증상을 완화 시킬 수 있지만 그냥 대수롭지 않게 여겨 병을 키우게 된다면 합병증을 유발 할 가능성이 높은 질환..

화성비뇨기과 방광염치료 초기에 해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 입니다. 방광염은 여성 뿐 아니라 남성분들에게도 발생할 수 있는 질환 입니다. 특히나 요즘같이 앉아 있는 시간이 길고 불규칙한 생활의 반복과 자극적인 음식섭취가 반복됨에 따라 환경호르몬도 같이 변화가 일어 납니다. 그렇게 되면 몸의 균형이 꺠지기 때문에 다양한 질환들이 발생 할 수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방광염 입니다. 방광염은 환경적 요인에 의해 발생 됩니다.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있고 손상이나 상처로 인해 염증을 일으켜 발생 하기도 합니다. 세균이 요도를 통해 침범하여 방광까지 전달되는 형상이 전체 방광염 감염을 발생 시킵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꽉 끼는 청바지나 옷을 자주 입어도 방광염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방광염 증상은 주로 빈뇨증상이 있고 복부통증과 ..

용인비뇨기과 결혼 전 성병검사 미리해요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입니다. 성병검사는 꼭 필요한 검진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결혼을 앞두신 분들은 꼭 필요한 검진이니 오늘 알려드릴 성병검사 에 대한 정보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성병은 누구에게나 걸릴 수 있는 위험한 질환 입니다. 감염 후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미리 정기검진을 받아 예방을 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성병은 대 부분 성관계를 통해 전파되는 질환 중 하나 입니다. 전파율도 높아 다른 질환으로 발전 할 가능성도 상당히 높기 때문에 치명적이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성병으로 약 30가지 이상으로 알려 져 있습니다. 그만큼 성 매개성 감염성이 높은 질환으로 조기치료가 필요 합니다. 성병 중 가장 흔하게 보이는 성병으로는 임질을 볼 수가 있습니다. 임질은 ..

이천 24시 요로결석센터에서 알려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 입니다. 최근 들어 요로결석 증상 환자분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요로결석은 환경적인 요인이 가장 큰 질환으로 결석이 발생이 되면 극심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 하셔야 합니다. 요로결석은 신장에서 요도를 잇는 요로에 돌이 생기는 질환을 말합니다. 신장내부에 있는 작은 결석들은 보통 증상이 없지만 결석이 배출될 때 좁은 기관에 걸리게 된다면 극심한 통증과 혈뇨까지 유발되니 주의가 필요한 질환 입니다. 요로감염, 수신증, 신부전과 같은 질환들로 발생되는 경우가 많아 평소 검진을 받아 미리 예방을 해 주시는 것도 추천 해 드리고 있습니다. 요로결석 통증은 오심, 구토, 복부팽만 등 소화기계의 이상증상을 동반하며 혈뇨, 비뇨기계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발생하게 됩니다. 평소에 관..

용인 과민성방광염 원인은?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 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방광염의 경우 과거에는 대부분의 환자 연령층이 높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처럼 문화가 바뀌면서 호르몬에 영향을 끼쳐 환자 연령층도 낮아져 많은 분들이 치료를 받고 계십니다. 방광염은 조기치료가 중요 합니다. 방치한다면 심각한 염증을 초래 하기도 하고 제대로 치료를 안 받으면 재발이 될 경우가 많습니다. 과민성방광염에 걸린 환자분들의 경우 일반인 보다 소변을 보는 횟수가 많습니다. 방광이 예민하게 되어 소변을 자주 보거나 참지 못하여 소변이 새어 나오는 요실금증상군을 말하기도 합니다. 정상인의 경우 평균 6회 정도 이지만, 과민성방광염 환자의 경우 9회이상 잦은 소변을 보고 본 후에도 잔뇨감이 계속 드는 것이 특징 입니다. 증상들과 유병률을 살펴 보겠습니다. ..

용인 신장결석 예방법 알고 치료해요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입니다. 신장결석의 경우 과거에는 중 장년층 분들에게 발생하는 질환 중 하나였습니다. 하지만 요즘같이 서구화 문화생활로 바뀌면서 자극적인 음식의 섭취와, 불규칙한 생활습관의 반복으로 젊은 층 환자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장결석의 원인과 예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 드릴까 합니다. 우선 신장결석은 이뇨작용의 결핍에 따라 생기는 질환 중 하나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평소에 수분 섭취가 적으면 칼슘과 요산이 농도가 증가하여 신장결석을 발생 시킵니다. 평소 고단백질 음식위주의 섭취,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섭취 와 더불어 운동부족, 비만, 고혈압이 있다면 신장결석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신장결석 예방은 평소 생활습관 개선부터 시작 하셔야 합니다. 육식위주의 습관은 몸에..

용인24시간 요로결석 치료하는 곳은?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 입니다. 요로결석에 걸리면 그 통증은 상상이상으로 심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을 하시기에 어려움이 크실 텐데요. 심할 경우 구토증상까지 보일 수 있습니다. 여성분들도 걸릴 가능성이 있지만 남성이 대체적으로 여성에 비해 3배 이상의 발생 위험이 높아 주의가 필요한 질환 입니다. 요즘 환경호르몬에 의해 젊은 분들 사이에서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는 질환이니 정기검진을 받아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요로결석은 말 그대로 소변이 지나는 통로인 신장, 요관, 방광, 요도 쪽에 돌이 생겨난 질환 입니다. 결석을 만들어 내는 주요 성분인 요산, 칼슘이 원활하게 배출되지 못하고 소변에 그대로 농축되어 커져 질환을 발생 시키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밖으로 배출 해야 할 노폐물이 몸 안에 축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