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 7

안성비뇨기과 여름철 남성질환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입니다. 여름철 남성들이 가장 조심해야 되는 질환은 바로 요로결석입니다. 요로결석은 남성에게서 많이 볼 수 있는 질환으로 40대 에게서 많이 볼 수 있는 질환이었지만 최근에는 20~30대의 젊은 사람들에게도 급증하고 있는데요. 요로결석 환자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요로결석 요로결석은 요로계에 요석이 생기는 질환으로 소변의 흐름에 장애가 생깁니다. 이로 인해 요석이 생기고 콩팥에 장애가 생기며, 극심한 통증이 오게 되는데, 특히 옆구리 쪽에 심한 통증이 나타납니다.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철에 특히 많이 발생하며 더욱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은데요. 요로결석 원인 요로결석이 발생하는 원인은 가족력, 요산이나 비타민 C나 D의 과다한 섭취와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거나..

화성비뇨기과 조루증증상! 남성수술로 회복가능!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입니다. 중년 남성들은 물론이고 젊은 남성들 사이에서 많이 나타나고 있는 조루증! 성생활을 하는데 자신감을 많이 떨어 뜨리고, 성적 불만족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어 초기에 적극적으로 치료하는것이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인데요. 오늘 조루증 증상 및 치료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루증 개선법 많은 분들이 조루증 치료라고 하면 남성수술을 가장 먼저 떠올리는데요. 하지만 최근에는 수술을 하지 않고도 할 수 있는 치료법이 있습니다. 가장 먼저 할 수 있는 방법은 운동요법을 통해 사정시간을 늦추는 겁니다. 하지만 이미 심리적 부담감,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문제가 생긴 상태라면 비수술적 치료법을 통해서 조루증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조루증 비수술치료 대표적인 비수..

수원 정관수술 남자 영구피임 방법은?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입니다. 결혼 생활을 하다보면 자녀계획을 수립하게 되며 이와 같은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피임방법이라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잘못된 오해와 루머로 인해 올바른 영구피임 방법을 선택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아, 정답을 알려드리기 위해 연세바로에서 남성 영구 피임법인 정관수술을 알려드립니다. 남성 피임 우선 여성에 비하여 남성의 피임수술이 더욱 선호되는 이유는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경제적으로 효율성이 높다는 점과 더불어 부작용이 여성피임에 비해 적다는 강점이 있기 때문에 남성분들께서 피임 수술을 받으시는 것이 원활한 부부관계에 더욱 이롭다는 것을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정관수술 오해 하지만 정관수술이 가지고 있는 잘못된 오해로 인해 많..

화성 남자요도염 증상은? 소변볼때 통증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입니다. 혹시 요도 근방에 불편함을 느끼고 계신다거나 요도 분비물이 나오고 있으신가요? 이런 증상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면 요도에 염증이 생겼을 수 있어요. 요도염이라는 것은 성적인 접촉으로 인해 발생하는 성병을 말합니다. 요도염 종류 임균성 요도염과 비임균성 요도염을 모두 합쳐서 요도염이라고 불러요. 비임균성 요도염같은 경우에는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성병이라 생각하면 되는데요. 클라미디아와 같은 세균이나 트리코모나스와 같은 기생충이 원인이 됩니다. 세균에 따라 잠복기는 차이가 있지만 보통 3~10일 정도이구요. 요도염 증상 그럼, 어떤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할까요? 배뇨시에 요도가 타는듯한 느낌이 들면서 분비물이 나오기 시작하는데요. 증상이 거의 없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더욱..

용인비뇨기과 소변 참으면 병됩니다!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입니다. 방광에 염증이 생기는 방광염은 굉장히 흔한 비뇨기계 질환 중 하나인데요. 특히나! 여성이라면 일생에 한 번쯤 걸린다고 할 만큼 누구나 조심하고 신경을 써야 하죠. 몸상태가 많이 약해져있는 상태라면 감기처럼 언제든 걸릴 수 있기 때문이에요. 방광염 여성이 흔한 이유는? 그럼, 왜 남성보다는 여성에게서 더 흔히 볼 수 있는 질환일까요? 남성의 요도길이는 약 15cm 정도인데, 여성의 요도 길이는 3cm로 굉장히 짧아요. 특히나 40대 이상에 접어든 중년 여성들은 폐경 후 호르몬에 변화가 생기는데요. 이로인해 방광 방어력이 많이 감소되어 증상이 더 쉽게 나타납니다. 방광염 원인 단순하고 방광 쪽에 세균이 들어 갔다고 해서 염증이 생기는 것은 아닌데요. 가장 큰 원인은 신체 ..

수원비뇨기과 전립선비대증 예방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입니다. 전립선 비대증은 과거에는 전립선이 비대해지면서 방광 하부의 소변이 나오는 통로를 막아 요도 폐색을 일으키고 소변의 흐름이 감소한 상태를 말했습니다. 하지만 현대는 50세 이상의 남성에서 하루 8회이상 소변을 보는 빈뇨, 야간 빈뇨 등 방광의 배출 장애를 나타내는 증상을 통칭한 하부 요로 증상의 호소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전립선비대증 증상 전립선비대증으로 인한 배뇨 증상을 통틀어 하부요로 증상이라고 하는데, 전립선비대증 증상은 소변이 자주 마려운 빈뇨, 뜸을 들여야 소변이 나오는 지연뇨, 아랫배에 힘을 주어야 소변이 가능한 복압배뇨, 소변을 봐도 개운치 않고 또 보고 싶은 잔뇨감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전립선비대증 원인 전립선비대증의 원인은 아직 명확하게 ..

이천비뇨기과 성병검사의 중요성!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입니다. 여름 휴가철이나 웨딩시즌에 성병 검사를 위해 비뇨기과를 찾는 분들이 많아요. 본인과 상대방의 건강을 위해 남자라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데요. 종류도 정말 다양하고 증상에 따라 치료가 어려울 수 있는데요. 오늘 대표적인 성병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어 보도록 합시다^^ 성병 (에이즈) 성병 중에서도 가장 무서운 것이 바로 에이즈라 불리는 후천성 면역결핍증이에요. 인간면역 결핍바이러스에 감염이 되면 발생하는 질환으로, 면역체계가 많이 손상된 상태라면 치명적인 증상을 일으킬 수 있죠. 주로 혈액, 정액, 모유, 질분비액으로 감염되고 있으면 완치가 어려운 질환이에요. 성병 (매독) 매독은 트레포네마팔리둠이라 불리는 세균에 감염이 되면 나타나는데요. 구강, 질, 항문성교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