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 11

남성요로결석 재발 예방하는 법 용인 비뇨기과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입니다. 남성요로결석은 치료시기를 놓치게 되면 극심한 통증으로 찾아오기 때문에 미리 검진을 통해 예방을 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요로결석의 경우 남성분과 여성분에게 해당되는 공통 질환으로 남성이 여성에 비해 발병 위험률이 높아 주의가 필요 합니다. 특히 요즘처럼 서구화된 식습관과 맵고 짠 음식, 기름진 음식을 자주 섭취 하는 경우에는 요로결석에 걸릴 확률이 높아 미리 예방 해 주어야 합니다. 최근들어 요로결석 환자의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체내 수분 부족과 유전적인 영향, 그리고 동물성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섭취하여 발병이 되는데요. 앞서 설명 드린대로 염분이 많은 음식이나 자극적인 음식을 자주 섭취하게 되면 체내에 밖으로 빠져 나가지 못 하는 나트륨이 쌓이게 되고 그로 인해 ..

남성방광염 증상과 해결법 연세바로비뇨기과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입니다. 오늘은 남성방광염 증상 에 대해 알아 보면서 방광염 걸렸을 때 해결법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방광염은 소변이 나오는 요도 쪽에 어떠한 원인에 의해 염증이 발생이 되어 통로가 좁아 지거나 혹은 장애가 발생하여 소변을 다 보고 난 후에도 잔뇨감이 들거나 화장실을 자주 가고 싶은 빈뇨감이 들게 하는 증상을 말합니다. 특히 요즘과 같이 날씨가 급격하게 추워지게 되면서 방광쪽 근육도 수축이 일어나기 때문에 남성방광염 증상이 자주 나타날 수 있는데요. 방광염은 요도에 염증이 생겨 발생하는 질환으로 여성도 해당되는 질환 중 하나 입니다. 외부의 세균이 방광으로 들어가 방광조직에 염증반응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근육의 수축을 발생 시키거나 소변이 지나가는 통로가 염증으..

남성곤지름 증상과 발생원인 연세바로비뇨기과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 입니다. 오늘은 남성곤지름 증상과 발생원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요즘 현대 남성분들이 자주 겪는 비뇨기 질환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는 곤지름은 초기에는 알아 차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명확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편 이기 떄문에 평소에 검진을 통해 미리 예방을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곤지름 발생원인과 증상이 어떻게 될까요? 생식기 주변에 발생하는 곤지름은 인유두종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발생하는 일종의 성병이라 생각 하시면 됩니다. 인유두종 바이러스의 경우 잘못된 성접촉을 통해 전염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질이나 항문을 통해 생길 수 있어 출산을 통해서도 전염이 되기도 하는데요. 요즘처럼 성접촉률이 점차 높아짐에 따라 곤지름을 겪고 있는 환자수도 증가하고..

전립선염증상과 원인 용인연세바로비뇨기과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입니다. 중장년층 분들은 특히 갱년기를 포함해 전립선에 문제가 있는건 아닌지 한번쯤 고민을 하고 계시리라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전립선건강은 중년 남성들에게만 해당되는 질환이 아닙니다. 최근들어는 불규칙한 생활습관을 반복하고 있는 젊은 남성들에게도 전립선 질환이 빈번하게 생기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전립선염증상과 원인이 무엇인지 그리고 예방하는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전립선염은 전립선 쪽에 염증이 발생 하면서 배뇨통을 유발 하거나 염증으로 인해 전립선이 비대해지는 등 합병증까지 유발시킬 수 있는 비뇨기 질환 입니다. 급성 전립선염과 만성 전립선염으로 크게 나누어 볼 수 있는데요. 급성의 경우 주로 박테리아 감염에 의해 발병이 되곤 합니다. 하..

전립선비대증 초기증상 용인비뇨기과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 입니다. 오늘은 중장년층 분들이 한번쯤 고민을 하고 계시는 질환 중 하나인 전립선비대증 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우리의 신체에도 노화가 들어가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시간을 늦출 수만 있다면 좋겠지만 요즘처럼 잦은야근과 규칙적이지 않은 식습관, 생활습관을 오래 유지하다 보면 노화가 빨리 진행 될 수밖에 없는데요. 특히나 전립선비대증 초기증상은 갑자기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요.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관리를 잘 해주시고 미리 대처방안을 잘 알아 두시는 게 중요해요. 전립선비대증이란 전립선이 비정상적으로 커지게 되면서 요도를 좁게 만들어 배뇨장애를 동반하는 남성질환 중 하나 입니다. 요도는 소변이 배출되는 통로를 지칭하는데, 이 신체부위가 ..

남자백신주사 가다실9 하는곳 연세바로비뇨기과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입니다. 오늘 소개 해 드릴 남자백신주사 가다실9 은 경부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남녀모두 맞아야 효과가 있는 백신주사 입니다. 보통 자궁경부암주사 라고 해서 여성분에게만 해당되는 사항으로 생각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여성에게서 발생될 수 있는 질환을 예방하는 접종이기는 하지만 인유두종바이러스는 성관계를 통해 전염이 되는 것으로 여성만 예방 한다고 해서 예방이 되는 사항이 아닙니다. 흔히 말하는 남성질환 중 가장 위함한 질환중 하나인 생식기 사마귀는 치료도 어렵고 재발되는 질환이기 때문에 큰 고통을 안겨줍니다. 인유두종바이러스 6형, 11형이 증상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같이 서구화문화의 도입으로 성접촉률이 개방적으로 바뀌면서 이른 나이에도 불구하고 성..

요로결석 걸렸을 때 증상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 입니다. 오늘 이야기를 다뤄볼 요로결석은 남녀모두 걸릴 수 있는 질환 입니다. 특히나 요즘같이 불규칙한 식사시간과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들을 섭취하는 현대인들은 요로결석의 위험요소에 노출이 되어 있어 주의가 필요 합니다. 그렇다면 요로결석 걸렸을 때 증상은 어떻게 나타날까요? 요로결석은 어느순간 갑자기 찾아오는 질환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극심한 통증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무리가 있을 수 있는데요. 요로결석이 생기는 원인에는 증상도 다양하기 때문에 정확한 어떠한 원인에 의해 발생되었는지는 확신하기 어렵습니다. 단, 체내에 수분이 자주 빠져 나가는 계절인 여름에 자주 발생 할 수 있으며 요즘과 같이 불규칙한 식사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반복 하다보면 요로결석에 생길 수 있습니다. 맵고 ..

남자 성기능저하증 상담 연세바로비뇨기과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입니다. 오늘은 남자 성기능저하증 상담과 관련하여 어떠한 원인에 의해 발생이 되었고 어떤 증상들이 초래하게 되는지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볼까 하는데요. 성기능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질환으로 조루증이 있는데 이 질환으로 인해 성기능의 저하가 되고 자괴감에 빠져 우울증까지 겪는 분들도 있어 주의가 필요한 질환 이기도 합니다. 성기능저하증의 질환 중 하나인 조루증은 남성이 본인의 사정 시간을 마음대로 조정할 수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성관계를 진행할 때 본인의 의지대로 통제를 할 수 없게 되고 음경이 너무 예민해서 의지와 상관없이 사정을 한다거나 성기능저하증이 의심 되는 경우에는 조기치료를 받아 보셔야 합니다. 조루증의 정확한 원인은 증상별 다르게 나타날 수 있기..

남성요실금 증상과 원인은 연세바로비뇨기과의원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 입니다. 요즘 같이 날씨가 급격하게 추워진 계절엔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한 시기라 말씀 드릴 수 있는데요. 특히 비뇨기질환의 경우에는 면역력과 관련하여 후천적인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평소 관리를 잘 해주시는 게 건강을 지키는 가장 큽니다. 오늘은 비뇨질환 중 배뇨장애 중 하나인 남성요실금 증상과 원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요실금의 경우 남녀 모두 특히 중장년층 분들에게는 발생할 확률이 가장 높은 비뇨기 질환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남성요실금의 큰 원인으로는 전립선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전립선비대증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배뇨장애를 일으키는 대표적인 원인이기도 하며 중년 이후 부터 발생할 위험이 크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 합니다. 전립선에 장..

소변이 약하게 나올때 용인연세바로비뇨기과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 입니다. 중장년층으로 접어 들면서 경험하는 대표적인 문제가 잦은 소변과 가는 소변줄기 라고 생각이 됩니다. 갱년기를 겪으신 분들은 이런 경험이 한번쯤 있으셨을 텐데요. 전립선비대증 이라고 해서 전립선이 비대해 지면서 발생하는 질환으로 주로 50대 후반의 남성분들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것 중 하나 입니다. 잔뇨감과 빈뇨감이 같이 동반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자중 화장실을 가거나 혹은 일상생활의 어려움이 있을 정도의 증상들이 있어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소변이 약하게 나올때 원인과 증상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전립선비대증은 잦은 소변이나 화장실을 다녀 와서도 개운치 않은 빈뇨증상에 의해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전립선의 크기가 증가 하면서 배뇨를 압박하거나 배뇨가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