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 8

연세바로비뇨기과 혈뇨의 원인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 입니다. 소변을 보려 화장실을 갔는데 갑자기 피가 섞여 나온 경험이 있다면 누구나 당황 할 수밖에 없을 텐데요. 혈뇨증상은 비뇨기질환에 의해 발생되는 경우가 많기 떄문에 반드시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 난다면 검진을 받고 제대로 치료를 진행 해 주셔야 합니다. 혈뇨는 소변에 비정상적으로 적혈구가 섞여서 나오는 상태를 말하는데요. 이외에는 종양, 염증, 요로결석, 외상 등이 원인이 되어 혈뇨가 생기기도 합니다. 비뇨기질환 중 하나이기 때문에 주로 중장년층 사이에서 발생이 되는 증상으로 요로결석이나 외상에 의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특별한 통증은 없지만 혈뇨가 자주 나타 난다면 종양에 의해 나오는 경우가 있으므로 꼭 검사를 받아 보셔야 합니다. 통증이 나타나지는 않지만 혈..

용인 연세바로비뇨기과 요로결석 초기증상 치료법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 입니다. 30대 이상의 남성분들은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받아 보시라고 권장 해 드리고 있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요로결석 예방 때문 인데요. 이 질환은 비뇨기질환 중 가장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뿐 아니라 움직이기 조차 버거운 질환 입니다. 특히나 급격하게 찾아오는 질환 이기 때문에 미리 예방을 해 주시는 게 좋아요. 요로결석은 특히 계절적, 환경적인 영향을 많이 받아요. 물론, 선천적으로 비뇨기 쪽이 약한 환자분들이 있지만 대 부분 후천적으로 생활습관에 의해 발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처럼 환절기나 날씨가 급격하게 추워 지면서 면역력이 떨어지는 시기에는 요로결석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어 평소 관리를 잘 해주셔야 하는데요. 야외활동이 줄어 들면서 ..

연세바로비뇨기과 용인 요로결석 24시간 센터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 입니다. 요로결석에 걸리게 되면 그 통증이 극심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있을 정도 인데요. 평소에 관리를 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한 비뇨기 질환이기 때문에 30세 이상의 남성 분들에게는 특히 더 건강검진을 권유 해 드리고 있습니다. 요즘처럼 잘못된 생활습관의 반복이나 규칙적이지 않은 생활패턴을 지속적으로 하게 된다면 호르몬의 영향에 의해 요로결석의 위험에 노출이 될 확률이 높아 주의가 필요 합니다. 요로결석이란 말 그대로 요로에 결석이 생기는 것으로 소변이 지나가는 통로인 신장, 요관, 방광, 요도 쪽에 돌이 생겨난 질환을 말합니다. 딱딱한 돌과 같은 결석을 만들어 내는 주요 성분이 요산인데, 몸 밖으로 배출해야 하는 칼슘이 원활하게 배출되지 못하고 소변에 그대로 농축되..

연세바로비뇨기과 남성웨딩검진 시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 입니다. 오늘은 남성웨딩검진 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아직까지는 이런 검진항목이 있었는지도 중요한 사항 인지도 모르고 넘어가는 분들이 계시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웨딩검진은 생소 하기도 하고 많은 분들이 잘못 알고 계시는 점 하나가 여성분들을 위한 검진항목으로 생각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웨딩검진은 특히 결혼을 앞둔 남녀 모두 받아야 효력이 있으며 미리 예방을 해 주기 떄문에 필요한 사항 입니다. 웨딩검진은 성기능의 정상여부와 전반적인 신체적 이상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검사이기 떄문에 눈으로 보기에 확인이 불가능한 질병 까지도 잡아내어 미리 대처할 수 있습니다. 특히 퍼질 위험이 있는 성병의 경우에는 특별하게 보여지는 전조증상이 초기에는 ..

용인시비뇨기과 전립선염 초기증상은?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 입니다. 평소 소변을 자주 본다던가 혹은 화장실을 다녀와도 찝찝한 느낌을 받으신 적 있으신가요? 위와 같은 증상들이 반복이 되면 배뇨장애를 겪고 있다는 것 인데요. 특히 장시간 앉아서 일을 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거나 화장실을 자주 못 가는 습관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 주로 발생이 되어지곤 합니다. 배뇨장애를 치료하지 않고 방치 한다면 전립선염에 걸릴 확률이 높아 지므로 반드시 확인 후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전립선은 남성의 방광 아래쪽에 존재하고 있는 비뇨기관 입니다. 염증이 발생이 되면 크기가 점점 커지기 때문에 배뇨시 불편한 느낌이 들고 자칫 잘못하다간 성기능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안타갑게도 이런 위험한 전립션염은 남성분들이 쉽게 걸릴 수 있는 질환 중 하..

이천비뇨기과 전립선비대증 원인과 증상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 입니다. 요즘 젊은 현대인 분들은 잘못된 생활습관, 식습관에 길들여져 있어 건강에 치명적인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 이야기를 다뤄볼 전립선 질환 같은경우 과거에는 고연령층 사이에서 발생이 되었지만 요즘처럼 잘못된 생활패턴에 의해 환경적호르몬을 많이 받다보니 점차 환자 연령층도 낮아지고 있어 주의가 필요한 질환으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비뇨기과 질환 중 생활습관에 가장 영향을 받는 질환으로는 전립선비대증이 있습니다. 이는 평소에 식습관을 어떻게 가지고 있는지에 따라 발병률에 차이가 생길 수 있는데요. 평소에 고지방 음식들을 자주 섭취 하거나, 콜레스테롤 함량이 많은 음식들을 자주 섭취하게 되면 혈액순환에 장애가 일어나게 되면서 전립선을 비대하게 만들어 비대증이 발생하게..

용인역비뇨기과 남성갱년기 증상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 입니다. 갱년기는 여성 뿐 아니라 남성도 겪을 수 있는 질환 입니다. 다만 나타나는 증상들이 조금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여성 갱년기의 경우에는 월경이 끊어 지거나 안면홍조, 몸에 열의 변화가 나타나는 반면에 남성 갱년기는 특징적으로 보이는 변화는 없지만 특정적인 몸의 신체 변화가 일어나기도 하는데요. 호르몬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갱년기에 따라 증상들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남자 갱년기는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나이가 들어 가면서 겪는 증상이기는 하지만 과도한 음주, 흡연, 잘못된 식습관 등에 의해 발생되는 시기가 앞당겨 일어날 수 있습니다. 천천히 조금씩 진행되는 질환이지만 요즘처럼 환경호르몬에 노출이 많이 될 경우에는 급격하게 오는 경우가 많으므로 주의가 필요 합..

용인비뇨기과 곤지름 초기증상은?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 입니다. 오늘 같이 알아 볼 곤지름 질환은 초기에는 증상이 미약하기 때문에 그냥 별수롭지 않게 여기다가 나중에는 염증이 커져 큰 치료를 받고 계시는 분들이 대 부분 입니다. 확연하게 눈에 띄는 전조증상이 없기 때문에 평소에 관리를 잘 해주시는 게 중요 합니다. 곤지름은 생식기에 발생하는 질환으로 인유두종 바이러스의 감염에 의해 발생이 되어 집니다. 즉, 성병의 한 유형으로 청결하지 못한 신체의 관리나 혹은 성접촉을 통해 전염이 되어지는 질환으로 보여집니다. 항문이나 구강을 통해 바이러스가 몸 안에 침식하여 발생이 되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출산을 통해서도 간혹 전염이 되어 발생이 되어지곤 합니다. 특히 요즘처럼 서구화문화로의 발전으로 인해 성적으로 노출이 되는 경우가 높아짐에 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