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뇨기과/특수클리닉

갑자기 고환이 너무 아파요! 급성부고환염?▷화성 비뇨기과

연세바로비뇨기과 2014. 9. 29. 10:16

 

 

갑자기 고환이 너무 아파요! 급성부고환염?▷화성 비뇨기과

 

 

"환이 주먹 크기만큼 커지고 열이 나요! 살짝만 스쳐도 아프구요! 어떻게하죠?"

혹시 여러분에게 이러한 증상이 갑자기 나타나셨나요?

남성의 소중한 부위인 고환에 이러한 변화가 생기면 엄청 당황할 수 밖에 없어요.

원인이 무엇인지 어떻게 하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고환이 땡땡하게 부풀어 오르면 혹시나 암은 아닐지 지레 겁을 먹는 분들이 있는데요.

젊은 남성분들에게 많이 나타나고 있는 부고환에 염증이 생긴 상태인 경우가 많아요.

부고환은 고환 옆에 초생달 모양을 띈 말랑말랑한 기관인데요.

정자가 머무르면서 난자를 잘 만날 수 있도록 매끈한 몸매를 만드는 곳이기도 하죠.

 

 

점차 부어 오르면서 이상한 혹이 만져 진다면 증상을 의심해봐야 하는데요.

조금 만지거나 스치기만해도 통증이 심하게 느껴져 고통을 호소해요...

심할 경우에는 통증이 사타구니쪽까지 번져서 걷기가 힘들 수도 있고 고열이 나기도 하구요.

성적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청장년기에 흔하게 볼 수 있는 증상입니다.

 

 

급성인 경우에는 2~3주 동안 항생제와 같은 약물치료가 필요한데요.

염증이 심한 초기라면 뜨거운 음낭의 열기를 식히기 위해서 음낭 주변을 차갑게 해줘야 해요.

치료가 되더라도 부고환이 딱딱하게 부어 있는 상태는 수개월동안 지속이 되는데요.

따뜻한 물에 좌욕을 자주 해주는 것이 붓기를 빼주는데 좋은 방법입니다.

 

 

아직 결혼을 하지 않은 젊은 남성들에게 증상이 나타나는 문제가 될 수 있는데요.

부고환 내에 있는 관이 망가져서 자칫하면 정자가 지나가지 못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만약 양쪽 다 염증이 생기게 되면 불임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어요.

그러니 증상이 조금이라도 의심이 된다면 전문적인 검사와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