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뇨기과/신장·요로결석 클리닉

수원요로결석24시간치료>소변볼때 아파요! 찌릿찌릿!!

연세바로비뇨기과 2014. 11. 4. 10:45

 

 

수원요로결석24시간치료>소변볼때 아파요! 찌릿찌릿!!

 

 

여름이 지나고 가을로 접어드는 시기에 가장 많이 발생하는 질환이 요로결석이에요.

소변이 만들어져서 몸 밖으로 나오는 요로쪽에 돌이 생긴 증상인데요.

혹시나 소변을 볼때 이전과 다르게 통증이 느껴지고 있다면 증상이 의심됩니다.

 

 

 

 

여름에는 날씨가 많이 더워서 땀을 많이 흘리게 되어 소변양이 줄어들게 되는데요.

결석을 만드는 칼슘이나 요산이 소변에 쉽게 농축이 되어 결정이 더 쉽게 만들어지는거죠.

주로 40대층에게 많이 생기고는 있으나 30대와 50대의 발병률도 높아지고 있어요.

여성보다는 남성에게 증상이 나타날 확률이 2배정도 더 높구요.

 

 

 

 

만약 결석이 좁은 요관에 생기게 되면 소변이 방광으로 이동하지 못하게 되는데요.

이로인해 콩팥이 심하게 부어오르기도 하고 폐색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결석이 생기는 부위에 따라 증상도 여러가지로 인데요.

신장결석인 경우에는 칼로 찌르는듯한 옆구리 통증이 느껴지고 오심, 구통증상이 생겨요.

 

 

 

 

방광결석은 소변을 볼 때 갑자기 소변이 끊어지는 것이 대표 증상인데요.

열이 나지는 않지만, 세균에 감염된 경우라면 고열 증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만약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면 검사를 통해서 요석의 종류를 확인해야 합니다.

신체검사, 소변검사, 혈액검사, 방사선검사 등을 통해서 병을 진단하게 되는 것죠.

 

 

 

 

최근에는 마취나 입원이 필요하지않은 체외충격파쇄석술을 통해서 결석을 치료하고 있는데요.

크기가 작은 경우라면 시술없이 자연배출도 가능하니 초기에 발견하는 것이 좋습니다.

완치가 되더라도 언제든지 재발할 가능성이 높은 질환인데요.

평소 기름진음식보다는 야채를 많이 섭취하고, 하루 2리터 이상의 물을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