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뇨기과/남성 및 성기능장애 클리닉

수원항문외과 우울증을 안겨주는 조루증 치료법은?

연세바로비뇨기과 2018. 12. 10. 19:49



수원항문외과 우울증을 안겨주는 조루증 치료법은?






안녕하세요.

연세바로비뇨기과입니다.

 

한주의 시작을 알리는 월요일도 벌써 저물어가네요.

월요병 없이 무사히 보내셨나요?

주말 내내 추운날씨가 이어지다가

날씨가 월요일을 응원이라도 하는 듯이

주말보다는 따뜻한 날씨가 이어져 내심 기분이 좋은 날이었습니다.

저녁시간인데 저녁메뉴는 고르셨나요?

저도 오늘 저녁은 뭘 먹어야할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월요일이니까 수고한 자신에게

맛있는 저녁으로 보답을 해주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중장년층 남성들부터 20-30대의 청년들에게도 나타나는

조루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조루증이란 무엇일까요?

조루증은 남성 성기능장애로 성관계시

만족감을 느끼기 전에 사정이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조루증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조루증은 귀두나 음경의 감각이 심하게 예민하여 나타나는 경우와

심리적인 요인의 영향을 많이 받는데

성관계시 긴장감과 경험부족, 성에 대한 지식이 부족으로 인한 경우입니다.

그 외에도 중추신경계, 말초신경계 조절 기능에

문제가 생기는 등의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조루증의 증상은?

조루증은 특징에 따라 강박형 조루와 충동형 조루,

조절곤란형 조루, 쇠약형 조루로 나뉩니다.

 

먼저 강박형 조루는 상대방이나 상황에 변화에 상관없이 사정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삽입 전이나 직후 또는 삽입 운동 10회 미만에 사정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발기의 상태도 나쁘지 않고 사정감도 충분히 느낍니다.

 

두 번째로, 충동형 조루는 상대방의 영향을 많이 받아 나타나는 조루로

상대방이 조금이라도 흥분한 것이 보이면 바로 사정하는 경우입니다.

 

세 번째로 조절곤란형 조루는 삽입 전후로 바로 사정은 하지 않지만

어느 정도 진행이 되면 사정을 조절하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마지막으로 쇠약형 조루는 발기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충분히 발기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자신도 모르게 정액이 나오는 경우입니다.


 

   



조루증을 치료하려면?

조루증은 성생활의 습관으로 어느 정도의 개선이 가능합니다.

과한 자위행위는 피하는 것이 조루증에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귀두와 음경의 감각이 예민한 경우,

감각 전달 신경을 차단하는 조루수술이 효과적입니다.

심리적인 요인일 경우, 약물요법으로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조루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건강한 성생활로 건강한 삶을 유지하시기 랍니다.

연세바로비뇨기과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