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뇨기과/전립선·배뇨 클리닉

용인비뇨기과_오줌거품증상 왜?!

연세바로비뇨기과 2016. 1. 8. 17:26


용인비뇨기과_오줌거품증상 왜?!




하루일과에서 배뇨활동은 너무도 당연한 일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쉽게 지나칠 수 있는 배뇨활동에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소변의 변화를 통해 본인의 건강상태를 눈으로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소변을 볼 때 유독 거품이 많이 일어나는 들이라면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정상적인 소변에서 거품이 날 때는 소변의 압력이나, 

순간적으로 거품이 일어나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며 나타난 거품은 곧 사라지거나 혹은 소변 시 

거품이 많지 않은 것이 정상입니다.

그러나 소변에 거품이 비정상적으로 많은 양으로 섞여나오게 되면 거품뇨라고 할 수 있는데, 

거품뇨가 발병하게 되면 많은 양의 거품이 나오며,

시간이 지나도 거품이 사라지지 않게 됩니다.



이런 거품뇨의 증상은 신장에 이상이 있을 때 나타나는 징후로 볼 수 있으나, 

격렬한 운동을 한 직후나, 열이 날 경우,

 오전과는 다르게 오후에 단백뇨가 나타날 경우,

요로감염을 동반했을 경우 나타나는 거품은 

정상적인 형태로 단백뇨가 나오는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 번 또는 일시적인 거품뇨는 신장의 이상이 없더라도 

가끔 소량의 단백뇨가 배출되기도 하므로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일시적인 거품뇨는 특별하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장기간 지속적으로 거품의 양이 많다고 거품뇨를 보게 된다면,

신장질환은 아닌지 반드시 소변검사와 같은 정확한 검사를 통해 진단 받으셔야 합니다.

평소 거품이 많은 소변을 보시는 분들은

 이 증상이 신장에서 보내는 적신호는 아닌지 의심해 보시기 바라며, 

가까운 비뇨기과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 받으시기 바랍니다.